EZ EZViwe

‘팥(물다이어트)’ 항암성분 중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신승환 기자  2019.11.09 02:59:17

기사프린트


[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팥은 항암성분 중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변이 잘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독소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팥은 다리부종에 뛰어나다. 팥으로 만든 팥물로 하체다이어트도 인기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팥 삶을때 준비물은 팥과 물, 소금이다. 깨끗하게 씻어 불린 팥을 냄비에 붓고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오르면 그 물은 버리고, 다시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서 말랑해진게 보이면 팥을 헹구고 다시 냄비에 물과 함께 넣는다. 끓일때 먹어보고 말캉해지면 팥 물을 따르고, 물을 약간만 남기고 소금을 약간 넣고 조금만 더 익히면 된다. 그 후 센불에 조리해 남아있는 수분을 날리고 팥을 식힌다. 남은 팥은 팥빙수만들기, 팥죽만들기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리와 얼굴이 부어있어 고민을 하는 경우, 팥은 매우 좋은 음식이다. 팥은 다리부종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해줘 붓기를 제거해준다. 팥 하체다이어트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팥으로 만든 팥물이 좋다.


지방분해와 붓기제거에 효과를 발휘한다. 팥물 다이어트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인만큼 효능이 입증되있다. 팥은 우리 몸 속에 부종이 생겼을때 몸 속의 수분을 배출 시켜 붓기를 제거시켜 준다. 몸 속의 노폐물도 걸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팥을 먹어도 체중 감량을 하는데 효과가 있다. 팥을 삶을 때 나오는 팥물을 따로 담아둬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