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와영향’ 간편함과 젊은층의 양식화로 인해 패스트푸드점은

신승환 기자  2019.11.02 02:27:00

기사프린트


[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패스트푸드의 간편함과 젊은층의 양식화로 인해 패스트푸드점은 1970년대 이후 빠르게 한국 곳곳에 퍼졌다. 한국은 배달 문화가 발달해서 패스트푸드는 근처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24시간 영업하는 패스트푸드점도 많다.


패스트푸드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패스트푸드·인스턴트식품의 총칭으로 정크푸드라고도 한다. 즉석에서 간편하게 조리되어 제공된다. 인스턴트는 지방 이외에도 높은 염분 함량과 각종 식품첨가물이 다량 첨가되있어 비만과 성인병에 원인이 된다.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등의 성분이 거의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성행하면서 그에 대비되는 슬로푸드도 떠오르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느리게 살기’운동과도 관련있는데, 속도와 효율성을 중요시 여기는 현대 사회에 반해 삶의 속도를 늦추려는 시도다.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전통 음식을 즐기자는 뜻이 담겨있다.


점은 한국에 1970년대 들어왔다.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젊은층의 수요가 높다. 한국은 발달된 배달 문화를 통해 빠르게 발달했으며, 근처에서 24시간 영업을 하는 패스트푸드점을 쉽게 볼 수 있다.


가게에서 간단한 조리를 거쳐 빠르게 제공되는 음식이다. 주문하면 곧 먹을 수 있어서 나온 뜻이다. 패스트푸드의 종류는 샌드위치, 햄버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