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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진청 민원서비스, 청 단위 가운데 ‘최고’

국민권익위원회 최우수기관 선정···총리상

뉴스관리자 기자  2010.03.05 14:4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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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지난달 26일 개최한 ‘제2회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에서 민원처리분야 우수기관(중앙부처 38개기관중 2위)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농진청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올 한 해 동안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한 정부 민원을 평가한 결과 83.5점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38개 중앙부처의 민원 중 민원만족률 평균은 58.3%인데 농진청의 민원만족률은 88.0%, 민원불만족률 중앙부처 평균은 25.7%인데 농촌진흥청은 4.7%로 국민들의 민원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기관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