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0 신년사]정원호 작물보호제판매협회 회장

고품질 농산물 생산위해 좋은 농약 공급에 힘쓸 것

뉴스관리자 기자  2009.12.31 00:30:32

기사프린트

 
희망찬 경인년(庚寅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용맹의 상징인 호랑이해를 맞이하여 그 어느 때보다 가슴 벅찬 희망과 기대를 가져 봅니다. 지난 한 해 세계적 금융위기와 실물경제침체라는 어려운 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해 낸 인내와 용기를 가지고 힘을 다해 전진하고자 합니다.

올해로 작물보호제판매협회가 출범한지 20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우리 작물보호제판매협회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 희망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체계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2010년을 맞이하여 우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좋은 농약을 공급하여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과 노력은 더 나은 농업 여건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특히 올해를 출발하면서 우리 식생활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하며 더 나아가 환경 보전을 위하여 유통질서와 안전사용교육을 강화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농약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코자 노력할 것이며 소비자에게 작물보호제의 유익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해 우리 농업은 유례없는 풍작을 맞아 수확의 기쁨이 있었습니다. 노력한 만큼 돌려받는다는 말과 같이 좋은 농약을 추천하고 농업 전반에 관한 조언을 하여 농업인과 하나가 되어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한구석 밝히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혼자하면 한 구석이 밝아지지만 그 빛이 모이면 전체가 밝아진다는 말입니다. 작은 힘이 모이면 큰 것을 이루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지혜와 용맹의 상징인 호랑이해를 맞아 우리는 더욱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농업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하여 앞으로 전진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경인년 한 해 원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기를 바라며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