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 가입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 협력으로 정보공유 및 업무추진 용이

뉴스관리자 기자  2016.12.30 17:22:02

기사프린트

지난 12월 (사)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가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 가입이 승인됐다.
2017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가입해 회원 권익 보호와 협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 것.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며, 건강한 식탁문화를 책임지는 작물보호제 유통인은 협회 중앙회가 중소기업중앙회 회원 가입을 완료함에 따라 중소기업중앙회 소속으로 회원 권익 향상과 관련해 협회가 추진하는 법 개정 사항들에 대해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 협력을 하게 됐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소식지나 정보 등을 공유해 소상공인인 회원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게 됐다”며 “날로 어려워지는 시장 환경 속에서 대기관 등 대외 업무 추진시 중소기업중앙회와 연계하거나 자문을 받을 수 있어 앞으로 전국작물보제유통협회가 회원 권익 향상을 위한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종전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신원택 중앙회장,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지역사회 발전 및 소외된 이웃돕기 적극 참여

지난 12월 7일 대전지방법원에서 개최된 대전지역법사랑위원회 위원 시상식에서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신원택 중앙회장이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신원택 중앙회장은 그간 법사랑 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우수 농자재 공급으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인 점은 물론, 어려운 소외 계층을 돕는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신원택 중앙회장은 “지역 지방에서 소외된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 계층을 돕는데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 일 것을 약속”했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작물보호제유통협회를 알리고 이웃과 소통하는 사회적 역할을 통해 작물보호제 유통인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임을 밝혔다.  




대전·세종·충남작물보호제판매업협동조합

2016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구매 부문 대상 수상
지난 12월 1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한 중소기업 송년연찬회에서 신원택 대전·세종·충남작물보호제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이하 신원택 이사장)이 ‘2016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구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전·세종·충남작물보호제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으로 공동구매를 통해 조합원들에게 양질의 제품 공급 및 원가 절감 기여, 공동구매 품목에 대한 조합원의 지식 및 기술교육 강화 및 우수 조합원을 통해 사업증대 기술력 정보를 공유해 주요 작물별 세미나 개최 등 지식 교육 강화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신원택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 구입에 주력하여 조합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여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신원택 이사장은 4200여 회원으로 구성된 작물보호제유통 단체인 사단법인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중앙회장으로 우수작물보호제 유통에 앞장서고,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