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실용화재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도 교육기부 우수기관 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우리 사회에 교육기부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양질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기관(기업, 대학, 공공기관, 기타 단체․협회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교육기부 우수기관을 인증하고 있다. 올해는 기관 부문에서 ▲기업 3개, ▲대학 11개, ▲공공기관 9개, ▲기타 7개 등 총 30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그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창조농업교실’ ‘IT 프로보노 활동’ ‘지식재산권 교육’ 등 교육기부활동을 총 190회 이상 실시하였으며, 약 7600여명이 수혜를 받았다. 이러한 활동으로 지난 2014년에는 교육부 주관 ‘2014 교육기부대상’을 수여받은바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력, 미래 농업분야의 잠재적 우수인력 확보 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농업계 학교에 대한 교육기부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6차 산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진로의 선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