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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맞춤 농업기술상담장터 열린다

농진청, 토양·병해충 상담 2월까지 14차례 실시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정부3.0에 맞춘 ‘찾아가는 맞춤기술 이동식 농업기술상담장터’를 열어 농업인과 직접 만남의 장을 갖는다. 이동식 농업기술상담장터는 해마다 반복되는 어려움을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토양관리와 병해충방제, 환경관리 등 분야별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농진청은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해마다 230여 차례(시군별 평균 2건∼3건) 현장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시설농업에서 반복해서 민원이 제기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 말까지 모두 14차례에 걸쳐 상담장터를 연다. 이에 따라 경기 1곳, 강원 1곳, 충남 3곳, 전북 4곳, 전남 2곳, 경북 3곳에서 상담장터가 열리고 있다.


전경성 농진청 고객지원담당관실 담당관은 “주산단지 농업인과 전문기술위원 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해결 방안을 제시해 만족도가 높다”며 “현장중심·고객중심의 지원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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