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은 오는 2월 22일까지 ‘2013년도 졸업생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농업경영컨설팅은 농가소득이나 경작규모, 영농경력 등에 상관없이 한농대를 졸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농업경영컨설팅은 졸업생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고 금융전문가들로부터 경영진단을 받아 농장의 경영상태를 개선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궁극적으로 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1차와 2차로 나눠 농장을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대상자 선정이 끝나면 먼저 대학의 졸업생전문상담관이 농장을 방문해 경영상태와 재무상황을 점검하고, 이후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NH농협 농업금융컨설팅팀과 대학 관계자가 합동으로 방문해 농장이 갖고 있는 주요 문제점과 현상황에서 실천 가능한 개선 방안 등을 안내해 줄 예정이다.
또한 한농대는 급변하는 농수산업 현장에서 졸업생들이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금융컨설팅 이외에 작물 재배기술, 마케팅, 유통,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도 병행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서는 이메일(ksy7979@af.ac.kr)을 통해 접수한다.
기타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자 모집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한농대 홈페이지(www.af.ac.kr)를 참고하거나 졸업생전문상담관(031-229-5095)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