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다가오는 23일 수요일까지 사회복지사2급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소식을 전해왔다. 이번 과정은 2학기 6차로 24일 목요일 온라인으로 개강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안정적이고 보람 있는 직업으로 정년이 없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여러 복지 기관에서 일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조건은 2년제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학습자이어야 수강 신청 및 발급이 되지만 평생교육법에 기초하여 교육부가 운영하는 학점은행제를 동시에 진행한다면 고졸 학력이어도 도전할 수 있다.
이수해야 할 과목은 사회복지 이론 16과목과 현장 실습 1과목이다. 이론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기에 시간과 장소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고 현장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센터, 아동복지기관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하도록 현장 실무와 노하우 지식을 제공한다고 한다.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춰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출강 및 지도할 예정이며 주차별로 강의를 시청하고 일정에 맞춰 과제와 시험을 PC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강의 특성상 자기 주도 학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습플래너가 상주하여 1:1로 코치할 예정이며 수업에 필요한 교안과 자료들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직장인과 중장년층들을 위해 주말, 야간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원활한 교육환경을 위해 원격 PC 지원 서비스팀이 상주하고 있다.
현재 고졸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을 위해 학자금대출 지원 제도도 추가하였으며, 성적 우수 장학, 기타 장학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안정적인 직업을 가질 기회라 본다.
자세한 장학 혜택과 모집 일정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