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2월 6일부터 12일까지 국립식량과학원 기관 특징물(캐릭터) ‘식냥이’와 함께하는 설맞이 온라인 행사 ‘식냥이와 농업·농촌 응원하자!’를 진행한다.
‘식냥이’는 국립식량과학원의 우수 성과를 홍보하고 농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기관 캐릭터이다.
이 행사는 우리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농촌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새해에는 더 큰 관심과 응원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 국립식량과학원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에 식냥이 그림말(이모티콘) 스티커를 첨부해 농업·농촌 응원 댓글을 남기면 24명을 추첨해 봉제 인형, 아크릴 열쇠고리 등 식냥이 팬 상품(굿즈)을 증정한다.
식냥이 그림말 스티커 ‘식량에 진심인 식냥이와 쌀냥이’은 식량작물을 단순화하고 다양한 감정 표현과 문구를 담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오지큐(OGQ) 마켓에서 2월 6일부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네이버 OGQ마켓 접속→로그인→검색란에 ‘국립식량과학원’ 입력→식냥이 스티커 내려받기

설맞이 온라인 행사 내용은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www.nics.go.kr)과 기관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곽도연 국립식량과학원장은 “대내외적으로 식량안보가 중요한 시기이다. 이번 설맞이 온라인 행사가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