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제초제의 끝판왕! (주)경농 중기스타&중중후기

2023.06.09 10:28:24

저항성 잡초&벼 품종 관계없이 효과 확실! ‘중기스타’
피·광엽·사초과 잡초! ‘중중후기’ 하나로 완벽 해결!

6월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모내기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잡초와의 전쟁을 시작하는 시기이다. 논에 발생하는 잡초는 논물이 빠지는 순간부터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에 잡초를 성공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급격히 자라는 속도에 방제가 어려워진다. 잡초는 온도가 높아질수록 1엽이 출현하는 시간이 빨라지고 후발아하는 초종이 다양하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어렵다. 수도용 제초제는 잡초의 생육 및 엽기를 확인해 적절한 시기에 처리해야 안정적인 효과를 보인다.

 

같은 계통의 제품을 연용할 경우 제초제 저항성이 생기는데, 전국 벼 재배면적의 약 60%에서 저항성 잡초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저항성 잡초는 피, 물옥잠,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벗풀 등 약 10여종에 달한다. 저항성 잡초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초기 제초제 사용을 권장하고, 잡초의 생육 상태에 맞춰 체계적인 방제가 중요하다.

 

저항성·벼 품종 걱정 없이 확실한 제초효과

㈜경농의 ‘중기스타’ 액상수화제는 펜퀴노트리온과 페녹슐람의 2중 합제로 기존 저항성이 있는 잡초에 대해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중기 제초제다. 신물질인 펜퀴노트리온은 HPPD계 제초제의 특징인 잡초를 빠르게 방제하고, 하얗게 백화시켜 가시적인 살초효과가 우수하며, 비HPPD계 특성인 뿌리까지 확실히 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찰벼, 유색미 등 벼 품종에 관계없이 안전하게 사용가능하고 보트·드론 등 생력형 처리가 가능해 대규모 논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논 제초제의 끝판왕! 피~올방개까지 완벽방제

중중후기 입제는 이앙 후 20일에 등록돼 있는 중기 제초제로 피 3~4엽기, 물달개비 5엽 이내, 올방개 등 사초과는 10cm이내의 큰 개체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벗풀, 물옥잠 등 난방제 잡초와 저항서 잡초에도 효과가 우수하고 입제 제형으로 담수된 포장에서 사용할 경우 효과가 극대화된다. 경농의 대표 후기 제초제인 로얀트 유제와 갑부촌 입제 성분의 합제로 논에 발생하는 화본과, 광엽, 사초과 잡초에 모두 활성을 나타내는 전천후 수도용 제초제로 평가 받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