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오시드, 이상기후의 대안! 우수종자 선택

2023.01.14 12:44:36

복합내병계 품종 인기, 환경적응성! 수확량! 상품성까지 잡았다!

지난해 고추 작황은 정식기 저온과 봄 가뭄으로 인해 초기 생육이 대체적으로 불량한 환경이었다. 6월 이후 강우로 일부 세력을 회복하는 듯 보였으나, 8~9월 집중된 장마와 태풍으로 탄저병과 함께 해충피해로 바이러스병 발생 등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올해도 기상이변 등 어려운 재배환경이 예상되고 있어 복합내병계 품종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경농의 동오시드에서는 강한 환경적응성과 높은 수확량, 상품성이 우수한 복합내병계 품종을 아래와 같이 적극 추천한다.

 

어떤 품종보다 빠른 첫수확! ‘스피드칼탄’

동오시드의 ‘스피드칼탄’은 숙기가 매우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으로 첫 수확이 빨라 일반적으로 고추 시세가 높을 때 출하가 가능하다. 특히 바이러스병(칼라병)과 탄저병에 아주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착과력 및 세력을 잘 유지해 장기간 높은 수확량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초세가 안정적으로 불량 환경에 적응하는 힘이 강하고 과형, 과장, 세력 등 고추 품종이 갖춰야할 모든 성격을 갖춘 품종이다. 무엇보다 아주 빠른 숙기로 지역에 따라 상이하지만 7월 초중순에 첫물을 수확할 정도로 빠른 특징을 보이며, 후기까지 높은 수확량을 자랑한다.

 

강한 환경적응성에 상품성도 좋아 ‘칼탄장군봉’

‘칼탄장군봉’은 조생계 극대과 품종이다. 연속 착과가 우수해 전 생육기간 동안 수량성이 높고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병해충에 매우 강하다. 안정적인 초세와 후기까지 단과현상이 거의 없는 특성으로 수량성과 세력 유지에 강한 특성을 보인다. 특히 불량환경에 대해 안정적인 세력이 강점인데 재배해본 농가들도 높은 생산성과 곧은 모양으로 높은 상품성에 만족한다는 반응이다. 다비성 품종으로 꾸준한 추비를 해준다면 과장, 수량, 건과품질 등 최상급 고추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전국 어느 지역이나 OK! ‘칼탄오케이’

‘칼탄오케이’품종은 큰 과와 강한 세력으로 건과 품질 및 과형 균일도가 매우 높은 고추이다. 특히 탄저병, 바이러스병(칼라병), 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조생종 품종으로 안정적인 환경 적응성과 빠른 수확이 최대 강점이다. 토질 적응력과 정식 후 활착이 우수해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쉽고 편리하게 재배가 가능하며, 높은 상품성으로 육안으로 보기에도 건과의 외관이 매끈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지속된 가뭄과 갑작스런 강우에도 열과 발생율이 적어 타 품종대비 안정적인 생육 상태를 보였다.

 

 

극신미계의 새로운 리더! ‘TS더빠른청양’

‘TS더빠른청양’은 이름처럼 빠른 수확이 가능한 조생종 풋고추로 농가의 소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품종이다. TSWV바이러스와 역병에 강한 극신미계 품종으로 절간이 짧아 노지는 물론 하우스에서도 재배관리가 용이하며, 착과력 및 과형이 우수해 높은 상품율을 자랑한다. 초기부터 강한 세력으로 생육 후기까지 과형이 균일하고 병해충에도 강해 피해를 최소화 하고 곡과가 적어 상품성이 매우 좋다. 청양계 고추 품종으로 확실한 매운맛과 높은 상품성, 수확량, 재배 편리성으로 2023년 많은 기대를 받는 품종이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