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작용기작 제품 선보이는 ‘성보화학’

2023.01.01 08:41:19

효과는 확실하게 작물에는 안전하게

 

도열병에 강하다! 차원이 다른 육묘상처리제
메타박스 입제
성보화학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메타박스’는 수도작에서 발생하는 병해충을 동시 방제하는 육묘상처리제다. ‘메타박스’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신규 성분 디클로벤티아족스를 함유한 제품으로 식물 자체 자연 방어 시스템인 전신 획득 저항성 작용 기작을 통해 약효를 발휘한다. 기존의 전신 획득 저항성 약제는 1가지 작용점을 가지는 것과 달리 디클로벤티아족스는 2가지 작용점을 가져 약효가 빠르고 오랜 기간 나타난다.
‘메타박스’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잎도열병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약효 지속 기간이 길어 본답 후기에 발생하는 목도열병, 세균성병(흰잎마름병, 세균벼알마름병) 및 잎집무늬마름병 등에도 방제 효과를 발휘한다. 파종동시처리로 약제 손실 없이 간편하고 균일한 살포가 가능하며 작물의 초기 생장 및 뿌리 발달을 좋게 해 매트 형성을 촉진한다. 벼물바구미, 벼잎물가파리, 애멸구, 이화명나방 등 저온성 병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저항성 진딧물 전문 살충제
세피나 분산성액제
‘세피나’는 세계 최초 9D 계열의 진딧물 전문 살충제다. 새로운 작용기작으로 교차 저항성이 없고, 저항성 진딧물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세피나’를 접촉한 진딧물은 더듬이와 다리 마디(관절)가 마비돼 단시간 내 작물에서 떨어져 치사한다. 특수 부자재 사용으로 부착력·확산력·침투력을 향상해 숨은 진딧물까지 방제하며, 거품을 억제하는 소포성이 좋고 꿀벌 등 유용 곤충에 안전해 시설재배작물에 사용하기 좋다. 약효도 3주가량 지속돼 경제적이다.

 


콩밭, 들깨밭 휴간(헛골) 전문 제초제
단골 미탁제
‘단골’은 콩밭, 들깨밭 헛골 처리 및 논에 발생하는 잡초 제거를 위한 경엽처리용 제초제다. 밭에서 많이 발생하는 화본과 잡초는 물론 광엽잡초와 사초과 잡초를 동시에 방제한다. 
피, 바랭이 등 화본과 잡초에 살포 시 3~5일 후부터 잡초의 생장이 정지하며 10~15일 후 고사한다. 가막사리, 속속이풀, 방동사니 등의 광엽잡초와 사초과 잡초에는 2~3일 후부터 제초효과가 나타난다. 특히 여뀌·가막사리·명아주 등 광엽잡초 및 사초과 잡초는 10cm 이내일 때 처리하면 효과가 좋다. 빗물이나 토양에 의한 이동성이 없는 안전한 약제로 땅에 떨어진 약제는 작물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탄저병 전문 살균제
애니탄 입상수화제
탄저병 전문 살균제 ‘애니탄’은 과수병해 전문 약제로 플루트리아폴이 주성분이다.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식물체 조직 내에 빠르게 스며들어 병원균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또한 유효성분이 조직 내 물관부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동함으로써, 약제가 살포되지 않은 신초나 새로운 조직에도 우수한 보호 효과를 나타낸다. 발병 전 또는 발병 초에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