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질비료 지원신청 12월 8일까지! ㈜조비 ‘지오팜’ 등 4종 추천

2022.11.10 09:10:37

고품질 유기질비료, 땅을 기름지게 작물을 풍성하게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한 내년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을 앞두고 ㈜조비가 질소·인산·칼리와 고급 유기질 원료가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된 고품질 유기질비료 4종을 소개했다. 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재배 작물과 신청 면적을 고려해 미리 고품질 비료를 미리 알아보자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미리미리 준비해야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을 재활용하고 자원화하여 토양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친환경 농자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지원되는 비료는 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 등 유기질비료 3종과 가축분·퇴비 등 부숙유기질비료 2종이며 비료 구입 시 1포 당 일정 금액을 지원한다. 본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유기질 비료를 농산물 생산에 사용하려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비료의 종류, 품질 등급(부숙유기질비료만 해당), 신청 물량(포), 공급 시기(월 단위) 등을 기재한 유기질비료 공급신청서를 신청 기간 내에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올해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은 11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이다.

 

㈜조비, 토양 개량효과로 다수확 가능한 유기질비료 4종 추천

㈜조비는 ‘지오팜’, ‘유기애골드’, ‘첫거름골드’ 등 혼합유기질 비료 3종과 혼합유박 비료 ‘첫거름혼합유박’을 추천했다. ㈜조비의 혼합유기질 비료 ‘지오팜’, ‘유기애골드’, ‘첫거름골드’와 혼합유박 비료 ‘첫거름혼합유박’은 질소·인산·칼리와 고급 유기질 원료가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된 고품질 유기질비료이다. 토양 개량 효과로 토양의 보수성과 통기성을 좋게 하고 미생물 활동에 도움을 주어 작물의 생육을 개선시킬 수 있다. 작물의 생육 초기부터 생육 후기까지 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고품질의 작물을 다수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과수 및 과채류, 엽채류, 근채류 등 작물의 당도, 맛, 향기, 색깔, 저장성 향상은 물론 작물을 튼튼하게 하여 각종 생리장해에 대한 저항성 증대에 효과적이다. 이에 더해 입상 형태로 사용이 편리하고 균형적인 시비가 가능하다.

 

㈜조비 관계자는 “양질의 원료를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한 조비의 유기질비료는 고추, 딸기 외 과채류, 경엽채소류, 근채류 등 원예작물과 사과, 포도, 복숭아 등 작물의 양분 흡수와 뿌리 생육을 촉진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며 지원 기간 내 신청을 당부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