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목·삽묘 필수품!! 뿌리발근 촉진으로 작물 생장을 탁월하게

2022.05.01 09:05:54

지우바이오텍㈜ ‘루톤 분제’ [2-(1-naphthyl) acetamide 0.4% DP]
국내 유일하게 농약 등록된 뿌리발근 촉진제

 

지우바이오텍㈜(대표이사 정철연)의 ‘루톤 분제’는 삽목·삽묘 등의 발근을 촉진시키는 식물호르몬제로 처리시 뿌리발생을 촉진해 작물활착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

이로 인해 작물 생장을 빠르게 할 뿐만 아니라 튼튼한 묘목 생산으로 수확량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농약으로 등록된 뿌리발근 촉진제로 확실하게 입증된 믿을 수 있는 공인제품이다.

 

‘루톤 분제’는 뿌리의 발근을 촉진하는 옥신(Auxin)계통의 식물호르몬인 나프탈렌 아세트아마이드(Naphthalene Acetamide)가 주성분으로 작물의 삽목(삽묘)시에 처리하면 식물세포에 침투해 RNA(Ribonucleic acid, 리보헥산)합성 등의 생화학 반응을 촉진시켜 세포벽의 분리, 생장을 유도하며 발근을 촉진시키는 식물호르몬제이다.

 

‘루톤 분제’는 사용자마다 침지, 도포, 분의처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사용법은 분의처리하는 것이 좋다. 분의처리하는 것이 다른 처리 방법에 비해 약해도 없고 정확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분의처리는 삽목(삽묘)의 기부를 3센티미터(cm) 정도 물에 담가 물을 묻힌 다음 그 부분에 얇은 층이 형성될 정도의 루톤 분제를 묻히면 된다. 이 경우 삽목(삽묘)에 약제가 너무 두껍게 도포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화훼류(목본류, 절화류, 구근류, 난, 다육식물 등)에 등록되어 있으며, 일본의 경우 임목(삼나무, 편백나무, 메타세콰이어 등)과 정원수(사철나무, 서향, 상록수 등), 화목(국화, 제라늄 등)에 등록되어 있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