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인더, 마이크로웨이브 저온진공건조기술

2022.04.27 12:17:15

농수축산물 저장의 새로운 기준 제시
저장·유통 기간은 늘리고 맛과 향, 색, 영양은 그대로

 

㈜팜인더(대표이사 엄기요)는 농수축산물의 맛과 향, 색, 영양까지 원물 그대로 건조하는 세계최고 효율의 특허받은 건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적용한 최신 농수축산물 건조가공시설로 저장 및 유통 기간을 늘려 농수축산물 유통에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식품건조가공 전문기업이다.

 

최근 기후온난화와 기상이변으로 인한 빈번한 가뭄 및 병충해, 전염병 등으로 농축수산물의 생산량이 지역별, 시기별 편중되는 현상이 심화되고 농축수산물의 유통기간 또한 짧은 특성으로 신성한 보관 및 유통을 위해 막대한 비용이 투여되고 있다. 특히 과잉생산으로 인한 소비부족으로 유통기간이 길어지면서 버려지는 농수축산물로 인한 식량자원의 낭비가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자연건조, 열풍건조, 동결건조 등 다양한 건조기술을 도입하였으나, 살균이나 원물 그대로의 맛과 향, 색, 영양성분을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로 인해 소비자의 만족도 또한 낮을 수밖에 없었다.

 

㈜팜인더는 특허받은 마이크로웨이브 저온진공건조기술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함으로써 농축수산물의 살균은 물론 맛과 향, 색, 영양을 원물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 식품건조기술이다. 이를 통해 보관 및 유통기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식량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소비자와 공급자의 경제적 효용을 극대화하는 건강한 먹거리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팜인더 엄기요 대표는 “세계적으로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와 함께 프리미엄 및 웰빙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소비자들은 맛과 품질, 영양은 물론 식품의 안정성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이어 “식품건조시장은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연간 약20% 이상의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향후 국내외에서 지자체 또는 국가별로 법인을 설립해 친환경 원물을 사용한 ▲과일 및 채소 침과 분말, ▲각종 식자재 및 제빵원료, ▲건강기능식품원료, ▲반려동물 간식 등 편리하면서도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세계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팜인더는 저장·유통 과정에서 낭비되는 식량자원의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인류의 식량문제 개선과 원물 그대로의 맛과 향, 영양을 간진한 건강한 먹거리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건조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친환경 농식품 건조기업으로 글로벌 식품건조 문화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팜인더는 최근 닭가슴살을 건조한 파우더로 단백질음료나 다이어트보조식품, 프로틴칩 등의 원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업체와 제휴를 통해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원료로 공급하고 있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