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주) 돌산대교갓, 성분 분석 통해 맛과 영양 겸비 입증해

2020.11.09 11:04:30

항산화 성분 베타카로틴 일반 돌산갓 대비 약 3배 높아

 

최근 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이 국가연구기관의 성분분석을 통해 뛰어난 맛뿐 아니라 영양학적인 우수성도 인정 받았다.

 

아시아종묘는 농민들의 판로확보에 도움을 주고,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품종의 효능을 쉽게 알리고자 국가연구기관에 성분분석을 종종 의뢰해왔는데, 이번 성분분석을 통해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다양한 아미노산과 무기물질의 함량이 일반 돌산갓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임찬주 박사는 “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은 몸에 좋은 라이신, 메티오닌, 발린, 아스파르트산,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아연, 구리 등 다양한 무기물질이 일반 돌산갓 대비 함량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돌산대교갓에는 시력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세포 재생 촉진, 암 예방, 심장병, 면역력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일반 돌산갓 대비 3배가량 높아 기능성채소로도 무척 좋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내한성이 강하고  고온기에도 재배가능

한편 돌산대교갓은 재래 돌산갓을 개량한 것으로 내한성이 강하고 고온기에도 재배가 가능하며, 특히 국내 돌산갓 품종들 중에서 봄에 꽃대가 가장 늦게 올라온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품종에 비해 순도가 높고, 잎 모양이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