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협, 1년차 영업점장 상무 발탁 등 파격 인사

일선 영업점장, 2급 직원 7명도 지역본부장 임명

뉴스관리자 기자  2008.12.18 18:04:20

기사프린트

농협중앙회는 18일자로 1년차 영업점장 상무 발탁 하는 등 집행간부 및 지역 본부장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농협개혁의 인적쇄신 차원에서 집행간부(상무) 등 10명, 지역본부장 11명을 대거 교체했다.

특히 집행간부는 개혁성향이 강하고 사업분야별 전문성과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발굴해 1급 승진 1년차인 일선 영업점장(신충식 천안시지부장)을 집행간부로 전격 발탁했다.

또 과거 본부 부실장 위주로 임용하던 지역본부장은 조직 장악력이 뛰어나고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젊고 참신한 일선 영업점장 및 2급 직원 등 7명을 파격적으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정기인사는 예년보다 10일 이상 앞당긴 것으로, 곧이어 질 후속인사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인사가 뒤따를 전망이다.

한편 농협은 2009년도 조직개편 시에 정원을 동결하고 사무소장급 직급인 1․2급을 M급으로 통합하여 1급 승진을 없앴다. 또 직급 위주가 아닌 보직 중심의 인사를 통해 인력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인사내용.

[집행간부(상무)]

◆신용 담당
▲조명문(前여신정책부장) ▲문경래(前고객지원센터부장) ▲배판규(前자금부장) ▲이종환(前충북지역본부장) ▲황의영(前전북지역본부장) ▲신충식(前천안시지부장) ▲김학현(前생명보험부장)
◆교육지원 담당
▲김용덕(前회원지원부장) ▲류근원(前문화홍보부장) ▲김일헌(前인력개발부장)

[지역본부장]
▲경기지역본부 김준호(前오산화성시지부장)
▲강원지역본부 함병석(前농촌지원부장)
▲충북지역본부 이강을(前예금자보호기금사무국장)
▲전북지역본부 김종운(前군산시지부장)
▲전남지역본부 김용복(前개인마케팅부장)
▲경북지역본부 최종현(前총무부장)
▲경남지역본부 이부근(前진주시지부장)
▲서울지역본부 임승한(前정부중앙청사지점장)
▲광주지역본부 정종순(前영광군지부장)
▲대전지역본부 김종화(前충남지역본부 부본부장)
▲울산지역본부 성병덕(前농업경제기획부 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