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젠타,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서 국무총리상 수상

“폐기물 발생 최소화 프로그램 계속 수행해 나갈 것”

뉴스관리자 기자  2008.12.05 13:14:06

기사프린트

 
신젠타 코리아(주)(대표 김용환)가 지난달 27일 환경부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자원공사가 주관하는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시상식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자원순환 선도기업이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친환경기술개발, 공정개선 등 사전 발생억제 및 재활용 확대를 통해 국가의 환경보전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말한다.

신젠타 코리아는 환경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을 위해 지난 2007년 ISO프로젝트를 전사적으로 시작, 2008년 11월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로부터 ISO 9001을 비롯해 14001, OSHAS 18001인증을 받았으며, 이러한 인증을 통해 내·외부고객의 요구에 더욱 부응, 환경경영을 통한 브랜드 확산으로 기업성장을 지속해 왔다.

신젠타 코리아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천연자원을 최적화 한다’는 환경안전보건(HSE)정책을 최우선으로 설정,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준수해 왔으며 또한‘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 하고 이것이 가능하지 않으면 축소화, 재사용, 재활용 한다’는 공약사항도 정했었다”면서 “향후에도 HSE정책에 따라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수행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