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하이텍-농진청, 우리품종 기술이전 협약

‘로열티 걱정없는 우리품종`-`우리기술’ 박람회 성료

뉴스관리자 기자  2008.11.23 23:13:48

기사프린트

 
최근 국내 농업이 로열티문제, 시장개방, 경영비 상승 등 국내외 여건 변화로 큰 난관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코엑스에서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우리 품종 우리기술 박람회’가 열렸다.

농촌진흥청이 로열티 걱정없는 우리 품종-우리기술’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람회에는 다양한 신품종과 과채류 접목로봇 등의 혁신적 신기술이 선보였다. 한 대규모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농업계 우수인재의 지속적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장으로 활용됐다.

이수화 농진청장은 이날 개회사에서“앞으로 농진청은 타분야 첨단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우리 농업기술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농업인 여러분에게는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며,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자기업으로 박람회에 초청된 ㈜동부하이텍의 전대진 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동부하이텍은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농업인 및 농업단체와 함께 상호 발전의 길을 열어 갈 수 있도록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품종 우리기술 개발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동부하이텍은 실제로 농진청이 개발한 고추 2품종(원강1호, 2호)과 옥수수 1품종(찰옥4호)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향후 고품질 품종 육성 및 종자보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