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하이텍 첨단 ‘통합 고객지원시스템’ 본격 가동

콜센터 접수부터 지원처리 완료까지 단일 시스템 관리

뉴스관리자 기자  2008.08.03 01:59:52

기사프린트

동부하이텍(대표 차동천)이 ‘통합 고객지원시스템(DIMS)’ 을 구축, 지난달 2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동부하이텍이 9개월간의 준비 끝에 구축한 이 시스템은 농업계 최초의 전문 상담센터 (1644-0901)를 포함, 회사가 축적한 각종 전문 지식과 영농 사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현장 컨설팅 및 SMS 서비스 등 인터넷 기반의 실시간 첨단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DIMS는 작물보호제, 비료, 종자 등 농업 제품과 병충해, 작물 등 각종 정보가 한데 어우러져 농가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하든지 신속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농가에 유용한 각종 세미나와 기술정보, 새로 개발된 선진 영농기술 등 농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하는 한편, 축종 관련 정보도 함께 탑재해 농가에서 부수적으로 사육하는 가축들의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어온 윤장옥 마케팅실장(부사장)은 "바쁜 농번기에 이름 모를 병충해라도 발생하면 농민들은 난감해 할 수밖에 없지만 저희 전문가들이 24시간을 일해도 전국의 농민들에게 제때 서비스를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며 "금번 DIMS 가동을 계기로 농민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보다 빨리,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 부사장은 아울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농기술과 정보를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수시로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이 DIMS 가동의 큰 의미"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농민의 편익과 수확증진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